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볼거리 가득한 광명동굴! (+할인, 주차정보)

by 순지 2021. 3. 7.
728x90

안뇽하세용~ 순지에요! =)

얼마 전에 남자친구랑 광명동굴에 다녀왔는데

정말 생각보다 너무 괜찮았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당 '-' (사진 많음 주의!)

 

우선 가기 전에 써치해보니! 주차장이 제 1,2,3 이렇게 세군데라고 하는데

제 3주차장은 별도의 요금을 내고 코끼리차를 타고 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 1주차장으로 네비를 찍고 갔는데

 

제 1,2 주차장은 바로 옆에 붙어있었어요!

근데 코로나때문에 지금은 제 1주차장만 운영중이니 참고하세요 :)

 

 

제 1주차장으로 쭉 들어오시면 요로케 분홍분홍한 건물이 있어요!

여기가 광명시 자원회수시설인데, 요 앞에 주차하시는게 광명동굴 가는데 가장 가까워요 :)

 

 

바로 앞에 이렇게 광명동굴 가는 길이 나와있어요!

살짝 산을 올라가야 하는데 그리 높지 않아요 ㅎㅎ 한 3분정도 올라갔던 것 같아요!

 

 

올라가다보면 이렇게 광명동굴 글씨도 만날 수 있어요~!

 

 

다 올라오고나면 매표소가 있어요!

매표소에서 티켓 발권 후에 입장합니다 :)

 

 

광명동굴은 성인 기준 입장료가 6,000원인데 3월 31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소띠 (09, 97, 85, 73, 61년생)는 50% 할인 -> 남친이 소띠라서 저희는 이거 받았어요 ㅋㅋㅋ

입장 당일 생일자도 50% 할인

수험생은 수험표 소지시 50% 할인

경기서부권(부천시, 안산시, 화성시, 평택시, 시흥시, 김포시) 시민은 20% 할인된다고 하네요!

 

또 입장료 감면혜택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발권을 하고나면 앞에서 출입명부작성, 발열체크를 하고

옷에 노란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그러면 입장할 수 있어요~!

 

 

원랜 먹거리도 팔고 VR체험도 할 수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다 닫은 상태 ㅠㅠ..

 

아! 그리고 동굴 안에 화장실이 없어서 동굴 입장 후에는 화장실을 갈 수가 없으니까

미리미리 갔다가 가시는 걸 추천드려용!

(저희는 엄청 천천히 둘러봤는데 동굴 다 도는데 2시간정도 걸렸습니다~!)

 

 

종합안내도가 큼지막하게 있어서 찍어왔어용~~

가시기 전에 참고하세용 !

 

 

먹거리 트럭은 다 닫았지만 노천카페는 하더라구요

이른 아침부터 갔더니 출출해서 핫도그 하나 사먹었는데

가격도 비싸고(핫도그+콜라 7,500원) 정말 별로였던ㅠ

 

빵이 바게트빵인데 그냥 차갑고 딱딱한 그대로 주셔서 이빨 다 나가는줄..

안에 내용물이 다 솟아올라서(?) 먹기도 되게 힘들고.. 그래서 별로였네요 ㅠ.ㅠ

웬만하면 여기서는 안드시는걸 추천드려욤 -3-

 

 

핫도그를 다 먹고 동굴입구로 왔어요!

입장권을 보여드리고 입장합니다

 

 

젤 먼저 바람길이 나와요

여긴 별거없고 동굴 안으로 들어가기위한 그냥 긴 통로에요!

바람길이라는 이름답게 되게 쌀쌀했어요 ㅎㅎ

 

 

바람길을 따라 들어오면 웜홀광장이 나옵니다!

 

길이 여러갈래라 헷갈리겠다 싶지만

한 코스가 끝날 때마다 안내요원분들이 계셔서 진행방향을 다 안내 해주세요!

그래서 전혀 헷갈리지 않고 관람하실 수 있어용 ㅎㅎ

 

 

젤 먼저 나온 빛의공간이에요!

가기 전에 블로그에서 볼 때 제일 기대했던 곳인데 (포토존으로 좋을 것 같아서요 ㅎㅎㅎ)

아니나다를까 너무 예뻤던 ㅠㅠ

 

 

이렇게 짧은 길인데 조명이 여러색으로 계속 변해요!

사진찍으면 너무너무 예쁘게 나오니까 꼭 찍으시길 추천드려요 ㅎㅎㅎㅎ >_<

 

 

다음 코스로 가는 길에 만난 황금물고기들 :)

 

 

다음은 황금광차길인데, 안으로 쭈욱 들어가면 저렇게 광차 포토존이 있어요 ㅎㅎ

광차 문을 열고 안에 앉아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이 광차 포토존은 나중에 다른 곳에서도 1번 더 나와요!)

 

 

황금광차길을 나와서 다음코스는 미디어 관람하는 곳이에요!

여기가 아침 9시부터 입장이 가능한데 저희가 딱 9시에 갔더니 관람객이 저희밖에 없었던..ㅋㅋㅋㅋㅋ;;

그런데도 저희 2명을 위해서 영상을 틀어주시더라구요~

 

영상은 별 거 없고 그냥 애기들 보는 애니메이션(?) 느낌이었어요!

영상이 엄청 길어요 5분이상 찍다가 너무 길어서 포기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담은 동굴 아쿠아리움이 나와요!

 

 

일반 아쿠아리움처럼 여러 동물이 있는 건 아니고

그냥 여러종류의 물고기들이 있어용 ㅎㅎ

 

 

그 다음은 신기했던 황금길이에요!

들어가는 벽면을 황금빛으로 칠해놓았더라구요 ㅎㅎ

 

 

이건 풍요의 여신이에요!

황금주화를 만지면 부와 행복이 온대요 ㅋㅋㅋㅋㅋ

슬쩍 만져보기,,

 

 

이렇게 황금패를 사서 소원을 적는 벽도 있더라구용 :)

 

 

다음은 황금폭포에요!

보기만 해도 엄청 시원하고 기분이 좋았어요 >_<

 

 

황금폭포를 지나면 공포의 계단이,, ㅋㅋㅋㅋ

엄청나게 많은 계단을 내려가면

 

 

황금의 방이 나와요! 보고만 있어도 부자될 것 같은 방이죠 ㅋㅋㅋ

쪼 안으로 소망을 담아 동전을 던지는거래요 ㅎㅎ

 

원래 이런거 잘 안하는데

이 동전들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된다고 하여 던져봤어요 =3

 

 

요 아이는 아이샤에요! 아이샤의 주문을 외치면 소원이 이루어진대요 ㅋㅋㅋㅋㅋ

"쉭쉭 호이호이 아이샤~"

 

 

황금의 방을 보고나면 계단을 더 내려가야하는데,

내려가다가 만난 공포체험관이에요

 

별도의 입장료(3,000원)을 내고 이용하는거라 패스했어요

보통 이런데 들어가보면 아이들 맞춤이라 다 시시하더라구요 ㅜㅜ

 

 

그 다음은 광부의 길이네요

제가 아까 광차 포토존이 한 번 더 있다고 했는데

그게 여기에요 ㅎㅎ

 

 

안전모도 함께 있어서 쓰고 찍어봤어요 ㅋㅋㅋㅋㅋ

광부같나요,,? ㅎㅎㅎ

 

 

그 담은 선녀탕이에요~!

요기는 광부들이 채탄 작업 후에 쉬던 쉼터라고 하네요 :)

 

왜 선녀탕인가 했더니, 이 연못에 사는 수호신 다섯 선녀에게 소원을 기원했던 광부들이

모두 무사귀환한 것에서 유래하여 선녀탕이라고 불리었대요!

 

 

실제로 이렇게 광부들이 당시 소망을 적은 낙서들이 보존되어 있어요 :)

오른쪽 돈만이(돈많이)가 가장 유명한가봐요 ㅎㅎㅎ

 

 

여기는 동굴 지하호수에요. 분위기가 엄청 신비롭죠?

실제로 보면 정말 호수에 압도되는 느낌이 있답니당 :)

 

 

중간에 요런 동상? 모형? 도 있어요 ㅋㅋㅋ

 

 

반지의 제왕 간달프 =)

 

 

이건 광부들이 실제로 먹던 샘물인데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식수대 사용이 불가합니다 ㅠ.ㅠ

물 맛이 정말 궁금하네요 ㅎㅎ

 

 

이제 엄청나게 내려온만큼 다시 올라가야해요 ㅋㅋㅋ

그래서 중간에 이렇게 쉼터도 있어요 :)

 

 

쭈욱 구경하면서 올라왔더니 어느새 마지막 코스인 와인동굴이 나왔어요

원래 여기도 와인을 구매하기 전에 시음을 해볼 수 있는데

역시나 코로나때문에 안하고 있더라구요 ㅠㅠ

 

아.. 코로나 언제끝나죠? ㅜㅡㅜ

 

 

가장 마지막에 나오는 동굴카페에요!

 

사람도 하나도 없었고, 비싸더라도 특별하니까 커피 한 잔 마시고 가자 했는데

카페 안에서는 못 먹고 테이크아웃을 해야한다네요..

요즘 카페 다 1시간은 마시고 갈 수 있는데 여긴 안되더라는 ㅠㅠ

그래서 그냥 나왔어용,,

 

 

광명동굴 생각보다 엄청나게 길고 재밌죵? ㅎㅎㅎ

실제로 가보면 더 신기하고 특별한 경험이 되니까 꼭 가보시길 바라욤~~

그럼 오늘 폿팅 여기서 마칠게요! 코로나 조심하시고 즐건 주말 되세용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