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 - 북한이 바로 눈 앞에 보이는 신기한 곳

by 순지 2021. 3. 20.
728x90

안녕하세욤! 순지입니다~

제가 저번달에 고성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여행 코스 중 가장 인상깊었던 통일전망대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

 

 

위치 ㅡ 강원 고성군 현내면 금강산로 481

전화 ㅡ 033-682-0088
입장료 ㅡ 어른 개인 기준 3,000

 

우선 고성 통일전망대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바로 앞에 있는 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에서 출입신청서를 작성해야해요

 

출입신청서를 작성하고 출발 시간까지 잠시 차에서 대기하면 됩니다!

(출입신고소에서 통일전망대까지 다시 차로 이동해야 하거든요)

 

 

통일전망대를 가기 위해서는 검문소를 통과해야하는데

이 때 이 통일전망대 출입신청서를 제출해야 들어갈 수 있답니다

 

진짜 영화에서만 보던 검문소를 지나게 되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했어요 ㅎㅎㅎ;

뒷자리까지 모두 창문을 내려 꼼꼼히 확인하고 이상이 없으면 통과시켜줍니다

 

검문소를 지나서 길을 따라 조금 더 들어가면 통일전망대가 나와요 :)

 

 

통일전망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내리면

통일전망대까지 걸어서 조금 올라가야 하는데,

그 전에 6.25 전쟁체험전시관을 보고 가시면 좋아요 :)

(무료입니다)

 

주차장 바로 앞에 있어서 한 눈에 보이실거에요!

 

 

6.25 전쟁체험전시관에는 6.25전쟁 당시부터 지금까지 쓰이는

총기 등 여러 무기와 군사 장비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

 

 

여자인 저에게는 군 생활관을 볼 기회가 없는데 실제로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또 군인분들에 대한 존경심이 더 커지더라구요 :)

 

국민들이 내는 세금 쓸데없는 곳에 쓰지 말고

목숨걸고 나라지키는 군인들 월급을 더 올려줘야 할 것 같아요 ㅡ.ㅡ

 

 

6.25 전쟁체험전시관을 다 보고 나오면

쪼~ 위에 통일전망대까지 걸어올라갑니다 :)

 

얼마 안되는 것 같은데

올라가다보면 생각보다 가파르고 높이가 꽤 돼요 ㅎㅎ

 

 

올라가면서 조금씩 조금씩 동해바다가 보이기 시작해요 ㅎㅎㅎ

파도 소리도 엄청 크게 들린답니당

 

 

오오.. 거의 다 와가요

 

 

도착하면 이렇게 멋진 뷰가 ㅎㅎㅎ

이 날 날씨가 조금 흐렸어서 ㅠㅠ

맑은 날이었으면 더 예쁘게 담겼을 것 같은데 아쉬워요

 

쪼기 멀리 통일 이라는 글씨 보이시나요 ㅎㅎㅎㅎ

밑에 전망대도 써있는데 나무에 가려서 안 보이네용.. 머쓱..

 

 

쪼오기 멀리까지 동해바다가 시원하게 보여요 ^-^

사방이 탁트여서 정말 힐링되더라구요

 

 

올라오면 고성 통일전망 타워가 있는데

코로나때문에 위쪽 타워는 개방을 안했더라구요 ㅠㅠ.. 헝..

1층만 입장이 가능합니당..

올라가서 보면 정말 멋있을 것 같은데... 아쉬웠어요

 

 

통일전망 타워 앞에 자그마한 테이크아웃 전문 카페(?)가 있는데, 그 앞에서 길냥이도 만났어요 :3

키우는 고양이인 것 같지는 않은데.. 아마 카페 주인분께서 밥을 주시나봐요 ㅎㅎㅎ

 

귀욤귀욤.. 고양이 털알러지 있는 저는 멀리서 사진만...

 

 

통일전망 타워 건물로 들어가서 1층 뒤쪽으로 나가면

요로케 또 다른 풍경을 볼 수 있어요 :)

 

쩌~~~~ 멀리 보이는 게 북한이랍니다..

참 가까운 듯 머네요.. 기분이 되게 묘했어요 ㅎㅎ

 

좀 아쉽다 하시는 분들은

500원을 넣고 망원경으로 볼 수도 있어요!

 

 

차가운 겨울에, 그것도 흐린날에 갔더니

운치있기도 하고 조금은 씁쓸하기도 한 복잡미묘한 풍경이 되어버렸네요 ㅎㅎ;;

 

 

그래도 사진 한 컷 남겨봅니당 :3

 

강원도 고성 여행하시는 분들 여기 꼭 가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는 정말 인상 깊은 곳 중 하나였거든요 ㅎㅎ

 

통일전망대 가는 길에 DMZ 박물관도 있고 해서

아이들이랑 같이 가기에도 참 좋을 것 같아요!

728x90